가 |
학생증(학생증 발급 업체는 학교별 사정에 따라 별도 업체 이용 가능함) |
항목 |
세부 내역 |
학생증을 분실하였거나 훼손했을 경우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음. | |
학생증 제작 완류 후, 학교에서 도착처리를 하여야 함. | |
재발급된 학생증이 학생에게 전달되면 완료 처리를 해야 함 | |
재발급 신청 현황과 제작 전에 재발급을 취소할 수 있음. 검색 기간 지정으로 기간 내 신청 현황을 확인할 수 있음. |
※ 학생증 발급과 관련된 사항은 학교별 선택사항임
학교별 사정에 따라 어디서든 구입 가능함
- 학생증 재발급 신청에서 도착까지는 약 1주일의 시간이 소요됨
- 재발급시 비용이 소요됨(학생증 재발급 비용은 6,500원임)
1) 학생증 재발급 신청
→ 유니쿨 프로그램 실행(관리자 또는 학생증 발급권한 있는 아이디로 로그인)
상단 학생증 메뉴 클릭 후 좌측편 재발급 신청 클릭
2) 학생검색
→ 학생검색 버튼 클릭하여 나온 창에서 성명 또는 학년, 반으로 검색
3) 재발급 신청
→ ⅰ. 재발급할 학생이 선택이 되면 대체카드 번호 입력 후 카드번호 나오는 것 확인
① 대체카드(학생증이 발급되어 도착하기까지 대신 사용할 카드)없이 재발급
⇒ 재발급 신청 이력에 신청 현황이 나타남(신청 완료)
※ 대체카드(임시카드)란? - 학생증이 도착하기 전까지 학생증의 기능을 대신하는 카드 - 학교마다 여분의 대체카드를 구매해서 사용 |
※ 전입생 학생증 신청하는 방법 ⇒ 학생 전입 등록을 먼저 한 후(RF card 번호 부여) 재발급 신청하면 됨 ※전입생 등록 전 도서관바코드 확인 후 등록 ⇒ 신청방법은 재발급과 동일함 |
② 사진만 재전송 - 재발급 신청을 한 경우에만 사용가능함.
- 재발급 과정에서 사진만 새로 전송할 경우에 사용함
- 학생 사진을 먼저 수정한 후에 사용함.
-“재발급 신청 이력”에서 학생을 먼저 선택한 후 학생 사진을 선택 입력.
ⅱ. 사진교체 발급에 체크
ⅲ. 영수증 출력시 영수증 출력에 체크 후 재발급 신청 버튼을 클릭
4) 신청 확인
→ 하단 항목에서 학생증 재발급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
5) 재발급 신청 확인 및 취소
① 재발급 신청 확인
ⅰ. 좌측 발급현황/신청취소 버튼 클릭
ⅱ. 검색기간에서 학생증 신청날짜 선택
ⅲ. 검색버튼 클릭하여 검색
② 재발급 신청취소
ⅰ. 신청취소는 제작 및 발송전만 가능함.
취소 시 검색되어 나온 학생 클릭하면 취소여부를 묻는 팝업창이
뜨고 예를 클릭하면 취소됨.
※상태가 “신청” 말고는 취소처리가 되지 않음.
③ 제작 및 배송여부 확인
검색되어 나온 학생증에서 제작 및 배송여부 확인